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드라마 캐셔로 줄거리 결말 인물관계도 : 돈을 쓰면 강해지는 현실 밀착형 히어로

by onstory12 2025. 12. 27.
반응형

드라마 캐셔로 이미지 스틸컷

1. 돈이 곧 힘이다! 가문의 유산을 물려받은 히어로 강상웅

평범한 동사무소 공무원인 강상웅(이준호)은 자신의 삶을 송두리째 바꿀 기묘한 가문의 내력을 물려받았습니다. 그것은 바로 소지한 현금의 액수에 비례해 신체 능력이 폭발적으로 상승하는 초능력입니다. 하지만 이 능력에는 치명적인 조건이 붙습니다. 힘을 발휘하고 나면 사용한 만큼의 현금이 감쪽같이 사라진다는 점입니다. 9년이라는 긴 시간을 함께해 온 소중한 여자친구 김민숙(김혜준)과 함께 목표는 남들처럼 평범하게 우리만의 집을 마련하여 안정적인 가정을 꾸리는 것입니다. 내 집 마련을 위해 한 푼이 아쉬운 상웅은 위기의 순간에도 선뜻 힘을 쓰지 못하고 주저하게 됩니다. 정의감과 현실적인 미래 사이에서 고뇌하는 상웅의 모습은 시청자들에게 깊은 공감과 웃픈 재미를 선사합니다.

2. 내 집 마련에 저당 잡힌 초능력

상웅의 능력은 철저히 주머니 속 현금에 비례하지만, 내 집 마련이라는 대의명분 아래 꽁꽁 묶여 있습니다. 민숙에 의한 설계한 촘촘한 회계관리 때문에 상웅이 힘을 쓸수가 없습니다. 결정적인 순간에 천하무적이 되어야 할 상웅은 현금이 없어진다는 압박감에 시달리며, 빌런을 타격하기보다 도망치기 바쁩니다. 결국 그는 가장 강력해야 할 순간에도 내집마련과 여자친구 민숙을 위해 몸을 사릴 수 밖에 없는 세상에서 가장 가난하고 눈물겨운 짠테크 히어로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주머니 속에 남은 소정의 용돈 몇장으로는 강력한 빌런에게 생채기 하나 내기 힘들기에, 그는 가장 풍족해야 할 날에도 도망가야하는 서글픈 딜레마를 보여줍니다.

3. 엄마의 곗돈3천만원이 만든 기적, 그리고 변호인과 빵미의 등장

상웅이 본격적으로 히어로의 길에 들어서게 된 건 엄마가 건넷 곗돈 3천만원 때문이었습니다. 9년 연인 민숙과의 내 집 마련에 보태라며 준 전 재산과 같은 돈이었지만, 상웅은 무고한 시민들을 구하기 위해 3천만원을 통째로 태워 압도적인 괴력을 발휘합니다. 사람들을 구한 뒤 빈털터리가 되고 구치소에 갇힌 강상웅과 우여곡절 끝에 만난 변호인(김병철)과 빵미(방은미,김향기)입니다. 변호인은 술 기운이 있으면 초능력이 생기고,  빵미는 먹은칼로리만큼 염력을 쓰는 동료로, 상웅의 숭고한 희생을 높이 평가하며 그를 초능력협회로 이끌고, 빵미와 변호인은 든든한 파트너가 됩니다. 초능력협회가 있으면, 악당도 있는법. 상웅의 사람들을 구한 동영상이 퍼지면서 초능력자들의 능력을 모으는 범인회에도 타겟이 되어버립니다.

4.범인회 조안나와 조나단의 위협 : 자본으로 흔드는 잔혹한 유혹

히어로로서 각성한 상웅 앞에 거대한 탐욕의 집단 범인회가 나타납니다. 범인회의 실세 조원도의 딸 조안나는 상웅의 능력을 압도적인 자본력과 무력을 동원해 그를 무자비하게 공격하기 시작합니다. 상웅이 경제적으로 고립되도록 압박을 가하는 동시에 조원도는 상웅에게 거부할 수 없는 은밀한 거래를 제안합니다. 조원도는 그 초능력을 우리에게 팔라며 능력을 넘겨주는 대가로 상웅이 9년 동안 꿈꿔왔던 서울 욪의 아파트와 먹고 살 수 있는 막대한 금전적인 약속을 합니다. 상웅은 동료들을 향한 조안나의 서슬 퍼런 공격과 내 집 마련의 꿈을 한 번에 이뤄주겠다는 조원도의 유혹 사이에서 처절한 선택의 기로에 서게 됩니다.

5. 시민들의 연대로 일궈낸 승리와 마침내 이룬 내 집 마련의 꿈

마지막 조나단과의 최종 결전에서 모든 재산을 다 쓰고 상웅이 쓰러지려던 찰나, 그의 진심을 지켜본 시민들이 심시일반 현금을 모아 전달하는 기적이 일어납니다. 시민들의 자금을 손에 쥐고 결국 조나단은 완전히 박살 납니다. 사건 해결 후 상웅은 민숙과 그토록 염원하던 내집마련에 성공합니다. 여전히 그는 동사무소에서 민원을 처리하는 공무원이며, 지친 몸을 뉘일 안식처가 있고 자신을 믿어주는 동료와 연인이 곁에 있는 생계형 히어로인 강상웅, 돈보다 소중한 것은 결국 사람의 마음이라는 진리를 가슴에 새긴 채 내집 마련에 성공한 히어로 강상웅이 다시 한번 활기찬 미소로 세상을 향해 나아가는 모습으로 마지막에는 아이가 생긴 아주 재밌는 이야기를 들은 강상웅의 이야기로 마무리를 합니다.